• Career Consulting & English evaluation

    나만의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여 지원기업의 입사성공을 도와드립니다.

Career Consulting

성공적인 취업을 원한다면, 한국HRM 커리어컨설팅!

  • 커리어컨설팅은 구직자의 커리어를 진단하고 이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코칭입니다.
  • 전문 컨설턴트와 1:1 대면 면담을 통해 현재 커리어를 정확히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을 지적하여, 향후 희망하는 직업을 찾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 한국HRM의 커리어컨설팅은 수많은 기업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구직자가 이직 희망하는 기업과 부서를 파악한 후 직접적인 방안을 제시합니다.
  • 또한 수준 높고 차별화된 영어 면접과 영문 이력서 클리닉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역량 평가

  • 경력컨설팅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은퇴시기까지 커리어의 전 과정에 걸친 직급별, 경력별 컨설팅이 이루어지며 개인의 커리어를 종합 분석하여 강약점 진단 후 리스크를 보완한 성공적인 경력개발의 방향 설정으로 최적의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 이직컨설팅

    커리어와 마켓현황트렌드를 유기적으로 분석하여 이직 및 전직을 위한 성공적인 해결안을 모색합니다. 다양한 업계와 업직종별 세분화된 자료를 통해 정확하고 디테일한 솔루션이 가능하며, 10여년에 걸친 누적된  데이터와 전문컨설던트의 노하우를 통한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 이력서/경력기술서 클리닉 및 면접 컨설팅

    이력서상의 작은 오류나 면접에서의 사소한 실수 하나가 실제 채용과정에서 아주 중요한 판단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별,직종별 이력서작성에서부터 트렌드에 발맞춘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각 프로세스에 대한  전략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커리어컨설팅 진행과정

Pre-Interview : 전문 컨설턴트와의 대면 상담

Profile 진단 : 구직자의 경력 평가

Potential Analysis : 역량진단, 인성진단

이력서 클리닉 : 지원하는 회사와 부서에 딱 맞는 차별화된 이력서를 전문가가 직접 첨삭 지도

모의 면접 : 면접 전문가의 대면 모의면접을 통해 표정, 말투, 회사 부서가 원하는 직무 등 하나부터 열까지 구체 지도, 실제와 동일한 면접 진행

영어 인터뷰 / 영문이력서 클리닉 : Speaking Evaluation, Writing Evaluation 실시

영어 인터뷰

15분 정도의 영어 인터뷰를 통해
지원자의 영어능력 평가를 정말 제대로
할 수 있으십니까?

직장에서 제대로 된 영어실력이란 단순한 문법적인 문장이나 일반적인 회화를 잘하는 것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업무에서 영어능력이란 영어를 사용하여 대인관계 능력,협상 능력, 설득 능력등을 포함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언어능력을 의미합니다.

외국계 회사나 해외 영업에 있어서 영어능력이 필수인 직책인 경우, 서칭, 이력서 검토, 영어능력 평가등의 결정에 있어 많은 회사들이 어려움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신규 및 경력직 정규 사원중에 아무리 토익 만점을 맞고, Opic 테스트를 최고 레벨을 통과하였다 하더라도, 정확한 영어 업무를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적절한 영어 구사력이 글로벌 시장진입의 필수로 여겨지는 시대에, 단순한 문장의 나열이나 혹은 의미없고 임팩트 없는 영어구사력은 업무의 질을 높일 수 없습니다.
효과있고 강력한 업무관련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Effective and Strong Communication Skill)은 일반적인 회화 실력과는 무관합니다.

이러한 능력을 단순히 이 삼십분만의 영어 인터뷰로 판단하기에도 또한 많은 무리가 있습니다.
영어가 유창한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창성과 영어로 업무를 잘 하는 것은 다른 영역입니다.

“영어가 유창한 사람”을 채용하시겠습니까? “영어로 일을 잘하는 사람”을 채용하시겠습니까?

저희는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실력자를 찾아 드리기 위해 객관적이고 심도 깊은 사전 영어 인터뷰를 진행해 왔으며 수많은 고객사로부터 만족도를 평가 받아 왔습니다.
고객사에서 업무능력, 특히 영어 능력이 필수인 인재를 찾을 때 저희 회사의 전문적인 시스템으로 후보자의 객관적인 영어평가가 진행됩니다.

Speaking Evaluation

Oral Interview 는 후보자의 말하기 능력을 당사의 특별한 평가 방식으로 5개의 영역으로 평가합니다.

01. 언어능력(Language Skill)
02. 생각 전달 능력(Conveying Thoughts)
03. 커뮤니케이션 능력(Communication Skill)
04. 유창성(Fluency)
05. 발음(Pronunciation)

Speaking Test 는 단순한 영어회화 평가나 혹은 영어를 말할 줄 아는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어진 질문에 대한 답을 얼마나 구체적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하여 상대방을 설득시킬 수 있는지의 능력을 평가하고 분석합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여, 업무능력에 관련된 영어능력을 평가하거나, 혹은 고객사가 특별히 요구하는 질문이 있을 경우에는, 그 질문에 맞는 대답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줍니다.

– What was the last project you led, and what was its outcome?
(본인이 마지막으로 이끌었던 프로젝트는 무었이고, 결과는 어떠했습니까?)

– Tell me about a time when you had to give someone difficult feedback. How did you handle it?
(본인이 누군가에게 어려운 피드백을 주었어야 하는 경우, 어떤식으로 대처를 하셨습니까?)

– What’s the most difficult decision you’ve made in the last two years?
(지난 2년동안 본인이 한 가장 어려운 결정은 무엇이었습니까?)

Writing Evaluation

쓰기 능력은 외국 기업 혹은 본사의 원할한 이메일이나 보고서 작성 능력을 평가합니다.
업무상 이메일이나 보고서 작성등에 요구되는 정확한 논지 능력을 포함하여 글의 구조, 어휘수준, 문법사항 등을 평가합니다.
특히, 다음의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01. THESIS STATEMENT(논지력의 정확성 여부)
이메일이나 리포터 작성 시 정확한 논지와 주제력 능력 평가

02. SENTENCE STRUCTURE(문장 구성력)
문장의 구조 및 서론, 몬론, 결론 등의 구성요소 평가

03. PARAPHRASING SKILL(내용 요약 실력)
글의 핵심어휘, 요약 등을 통한 간결하고 임펙트 있게 쓰는 능력 평가

모든 평가 후 지원자의 보고서를 작성하여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포함하여 적어도 복수 이상의 추천을 드립니다.
현재 국내에서 이러한 객관적인 영어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헤드헌터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고객사는 지원자의 업무, 특히 영어능력을 미리 보고 받고 알게 되어, 업무 관련한 적절한 지원자를 선택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